새내기성공센터에서 상담을 받고 있는 학생 (출처 : 학생지원팀)

 2020학년도 3월 본교에서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새내기성공센터를 신설하였다. 새내기성공센터는 새내기들의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위한 지원기관으로 신입생들의 원활한 적응을 위하여 설치되었다. 해당 센터는 교내 관련부서 연계 및 Information arcade 기능을 담당하여 학생과 대학 간의 유기적인 연결고리 형성을 목표로 한 기관이다.

 

 새내기성공센터의 주요기능은 학생과 대학 간의 유기적인 연결고리 형성과 새내기 지원이다. 이번 학기부터 제공되고 있는 프로그램에는 ▲3중 멘토링 ▲타겟 멘토링 ▲One-stop 행정서비스 Gateway ▲진로 및 대학생활 상담 등이 있다. 이중 3중 멘토링이란 선배멘토와 교수멘토, 외부전문가 멘토를 3중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새내기 성공센터에서는 신입생의 진로뿐만 아니라 대학생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새내기 성공센터는 신입생들만을 위한 행정창구로 존재하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에 대한 응답이 가능하다. 해당 센터에서는 ▲장학금, 등록금 분납 등 재정관련 질문 ▲수강신청, 휴학, 복학, 전과, 부/복수/융합전공, 계절학기, 졸업인증 등 학사관련 질문 ▲기숙사, 하숙 등 거주관련 질문 ▲국가근로, 교내근로 등 아르바이트관련 질문 등에 응답이 가능한 최적의 교내 부서를 안내해주거나 최선의 답변을 준다.

 

 새내기 중 대학생활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부분이 있다면 새내기 성공센터로 가면 해결이 될 것이다. 학교생활에 궁금한 점이 있거나 진로에 고민이 있다면 새내기 성공센터에서 도움 또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위치 : 학생회관 205호

•홈페이지 : http://mercury.kau.ac.kr/ftc/new5/index.html

•문의 : 02)300-0250

저작권자 © 항공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