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위한 슬기로운 코딩생활 경진대회 포스터 (출처:대학일자리센터)

 본교에서 2020학년도 창업을 위한 슬기로운 코딩생활 경진대회를 실시한다. 해당 경진대회는 창업에 관심이 있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모든 본교 학부생에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이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술창업을 위한 기초역량교육 및 이해를 돕는 것이 목적이다. 해당 대회에서는 코딩이라는 특정 전공 분야가 대회에 활용되기 때문에, 본교는 트랙별(공학계열, 인문/자연과학계열)로 나누어 진행 및 심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창업을 위한 슬기로운 코딩생활 경진대회는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진행된다. 우선 참가자 접수기간, 즉 대회 신청은 9월 21일부터 시작되며 10월 12일에 마감된다. 이후 각 참가자에 대한 평가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심사로 나뉘어서 진행된다. 10월 16일까지 진행되는 1차 서류평가에서는 서면평가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해당 평가에서 100명이 선정되어 홈페이지에 발표될 것이다. 이후에 11월 2일까지 진행되는 2차 심사 전에 1차에서 선정된 100명이 14일 간의 비대면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교육을 받은 후 진행되는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20명이 선발된다. 1차와 2차의 평가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20명의 순위 발표는 11월 10일에 홈페이지 공지로 알 수 있다. 위의 일정들은 접수 및 진행상황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성이 있으므로, 추후에 홈페이지 공지를 참조하길 바란다.

 해당 대회에서 선정될 팀과 상금의 액수는 다음과 같이 결정되었다. 대회의 상은 총장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으로 구성되며 총 4개로 나뉘어 20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총장상은 00만원의 상금과 함께 2명에게만 수여된다. 대상은 총 4명에게 각 70만원, 최우수상은 총 6명에게 각 50만원 우수상은 총 8명에게 각 20만원씩 지급될 것이다. 수상팀에는 총장 명의의 상장을 수여함과 동시에 학생 마일리지가 각 3시간 부여된다.

 위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대상자는 다음과 같다. 참가대상자의 경우 창업에 관심 있는 본교 학부생이라면 모두 참가 할 수 있다. 대상자에는 재학생 뿐 만 아니라 휴학생도 포함된다. 공학계열과 인문/자연과학계열 간 심사가 별도로 진행되니 신청자의 계열에 맞추어 신청해야 한다.

 접수방법은 참가신청서와 참가학생 명단을 작성하여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신청 시 유의사항으로는 분량제한 없음, 사진 또는 도면 첨부 가능, 지정된 파일명으로 저장할 것 등이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SPACE 인증 및 장학 마일리지 대상이므로 학우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는 바이다.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대학일자리센터 전종표 과장(02-300-0312)에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항공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