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학교 학생군사교육단(ROTC, 이하 학군단)에서 2021학년도 제51기 및 52기 학군사관후보생을 모집한다. 학군단은 1, 2학년 재학생 중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여 3, 4학년 기간 동안 대학 생활과 동시에 군사교육을 받게 하는 제도로, 졸업과 동시에 장교로 임관할 수 있는 제도이다. 본교에 설치된 학군단의 과정을 마친 학군사관후보생은 공군 장교로 임관하게 된다.

학군사관후보생 모집 홍보 활동 중인 학군단 후보생의 모습

 본교 학군단의 지원 자격은 본교 1, 2학년 재학생 중 학기 백분율 평균 성적 70/100 이상인 자이며, 연령 및 결격사유 등 세부내용은 본교 홈페이지의 일반공지 ‘[학군단] 제51,52기 학군사관후보생(일반) 모집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학군사관후보생 모집 일정은 다음과 같다. 지원서 접수는 3월 29일부터 4월 23일까지 26일간 진행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위 기간에 지원서를 작성하여서 접수장소인 학군단 2층 교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지원자들은 1차와 2차 선발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로 선정된다. 1차 선발 전형은 필기시험으로, 5월 29일 진행된다. 결과는 7월 2일에 모집인원의 2배수를 발표한다. 2차 선발은 신원조사, 신체 및 인성검사, 체력검정과 면접이며 7월에서 9월 기간 중 진행된다. 자세한 날짜는 위에 언급한 모집 공고 공지글을 참조하면 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는 점에 유의하여야 한다.

 

 위의 과정을 거쳐 학군사관후보생이 선발되며, 선발된 학생들이 공군 소위 임관 시 받는 공군 장교 특전은 다음과 같다. ▲7급 공무원에 준하는 급여 및 수당 지급 ▲학위교육, 기술자격 취득 등 다양한 자기계발 기회 제공 ▲관사, 군 휴양시설, 군 운영 복지시설 등 다양한 복지혜택 등이 있다.

 

 학군사관후보생 모집에 관해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본교 학군단(02- 300-0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항공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