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방학의 계절이 돌아왔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종강의 기쁨을 맛보고 있을 터. 많은 사람들이 시원한 에어컨이나 선풍기를 틀어 놓고 침대에 몸을 맡긴 뒤 스마트폰과 함께 하루를 보내고 있을 것이다. 스마트폰으로 하는 것 중 제일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아무래도 게임과 더불어 유튜브(YouTube)이다. 유튜브는 다양한 채널과 동영상, 재밌는 내용들로 우리들의 이목을 끌기 최적의 조건들을 갖췄다. 게다가 시간까지 빨리 가니 딱히 할 것 없는 방학을 보내기에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평소에 유튜브를 자주 구독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리고 유튜브에 관심은 있었지만 어떤 영상을 볼지 고민인 사람들을 위해, 방학을 맞이하여 기자가 추천하는 색다른 유튜브 채널들을 정리해 봤다.

 

Asian Boss(아시안 보스)

아시안 보스

  ‘아시안 보스’는 동양의 여러 나라 사람들의 생각 또는 동양에 대한 서양 사람들의 생각을 인터뷰형식으로 담은 채널이다. 평소에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우리의 생각들을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다. 그리고 다른 나라 사람들이 우리에 대해, 또 그들 서로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도 알 수 있다. 여러 사람들의 생각을 보고 있으면 평소에 생각해보지 못했던 주제들도 한 번 고민하게 만든다. 일반적인 주제들 뿐 아니라 탈북자를 통한 북한 관련 영상들도 제법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참고할 만하다.

  채널 이름이 ‘아시안 보스’인 만큼 인터뷰 대상이나 주제들은 아시아에 관련해 초점이 맞춰져 있다. 하지만 주로 대한민국과 일본사람들이 주된 인터뷰 대상이기 때문에 다른 아시아 국가 사람들의 생각을 다채롭게 담지는 못한다. 또한 소수의 일반인들만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기 때문에 그들의 의견이 꼭 그 나라 사람들의 의견을 대변한다고 할 수 없으므로 영상을 볼 때 주의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꽤 흥미로운 주제들이 많기 때문에 영상들은 유익한 편이다. 인터뷰는 인터뷰를 하는 나라의 언어나 영어로 진행되지만 한글 자막이 포함되어 있는 영상들이 많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다. 평소에 다른 나라 사람들이 우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다른 나라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살아가는지 궁금해 한다면 영상들을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 주소 : https://www.youtube.com/user/askasianboss

 

PilotsEye.tv(파일럿츠 아이)

파일럿츠 아이

  조종석에서 보는 하늘은 어떨까? ‘파일럿츠 아이’는 조종석의 풍경을 볼 수 있는 채널이다. 평소에 볼 수 없는 조종석에서의 이색적인 풍경과 조종석에서 흐르는 특유의 긴장감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여러 기종의 조종석에 여섯 대의 카메라를 설치해 다양한 각도에서 이륙, 착륙 등 조종석의 여러 가지 풍경을 촬영한 영상들을 감상할 수 있다. 단순히 이착륙 과정만을 촬영한 것이 아니라 상승 및 하강 과정 등 이착륙과 연결된 비행 과정을 촬영했기 때문에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했거나 보던 조종석의 모습과 색다른 모습들을 감상할 수 있다. 다만 채널을 운영하는 사이트가 독일 사이트이므로 주로 독일국적 항공기의 조종석 모습이 담겨있어 조종사들의 대화를 쉽게 알아들을 수 없다. 또한 자막이 나오기는 하지만 영어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영어실력을 갖춰야만 내용까지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조종사들이 하는 말들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조종석에서 보는 다양한 하늘의 풍경은 색다른 흥미를 유발하기에 충분하다. 평소에 조종사에 관심 있는 사람들 뿐 아니라 색다른 하늘의 풍경이 궁금한 사람들은 구경해 보는 것도 괜찮다.

✓ 주소 : https://www.youtube.com/user/PilotsEye

홈트레이닝 재미어트

홈트래이닝 재미어트

  많은 학생들의 공통된 방학 목표가 있다면 바로 다이어트일 것이다. 하지만 귀찮음 때문에 꾸준히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게다가 개인 트레이닝을 받기에는 비용이 문제가 되고, 혼자서 운동하자니 방법을 몰라 제대로 된 운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올바른 운동법을 올리는 채널이 ‘홈트레이닝 재미어트’다. 이 채널은 헬스 도구 판매 사이트 운영과 다이어트 관련 서적 집필 유명한 ‘힘콩’ 유석종씨가 다양한 운동방법을 소개하는 채널이다. 헬스장에서 볼 수 있는 운동기구를 통한 운동법도 소개하고 있지만 집에서 기구 없이도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도 많이 소개하고 있다. 동영상의 길이도 그다지 길지 않으면서 여러 운동들을 쉽게 배울 수 있다. 특히 잦은 음주와 운동부족으로 고생하는 대학생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복근운동, 턱걸이, 플랭크 등 평소에도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들을 많이 소개하고 있어 유익하다. 이 외에도 평소에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다이어트 상식이나, 잘못 알려진 운동 자세들에 대해서도 영상들이 여럿 있기 때문에 운동에 관심이 있거나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려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굳이 헬스장에 등록하지 않더라도 건강을 위해, 그리고 다가올 여름을 위해 이 채널의 동영상을 참고해 간단한 운동들부터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주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rFFbADYO1jrXxefP9MivWA

  최근 대세인 유튜브 채널은 먹방,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적 성격이 강한 것들이다. 재미도 있고 시간도 빨리 가는 이런 영상들을 보며 방학을 보내는 것만큼 행복한 일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평소에 보던 채널의 영상들만 보는 것 보다는 이왕이면 좀 더 색다른 영상들이나 도움이 되는 영상들을 한번 쯤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올 여름은 기자가 추천하는 유튜브 채널도 구경해 보면서 색다른 재미에 빠져 보는 것을 조심스레 권해본다.

저작권자 © 항공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