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에서 개교 70주년 기념 학부 소개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해당 공모전은 학생 스스로 자신의 학부()를 소개하는 UCC를 자체 제작하고, 학교는 이러한 양질의 UCC를 학교 홍보에 활용하게 된다. 이를 통하여, 예비 수험생 및 학부모, 외부인 등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학교 및 본교 학부 홍보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본교에서는 이번에 제작된 UCC를 학부() 홈페이지, 본교 유튜브 채널, 입학 안내 홈페이지 등에 등재하여 교내·외 홍보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한국항공대학교, 개교 70주년 기념 학부(과) 소개 UCC 공모전 실시
△한국항공대학교, 개교 70주년 기념 학부(과) 소개 UCC 공모전 실시

 

 이번에 개최되는 개교 70주년 학부() 소개 UCC 공모전은, 한국항공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참고로 개인 참여 및 팀별 참여 모두 가능하며, 팀별 인원 제한은 없기에, 자유롭게 팀을 구성하면 된다. 또한, 공모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UCC 주제는 학부() 소개 UCC이며, 구체적으로는 학부() 소개, 역사 및 발전 방향, 생활 정보 등 학부()와 관련된 다양한 홍보 내용을 영상에 녹여내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우수한 UCC를 만들어낸 팀에게 상과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참가상으로 구성되며, 21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은 한 팀이 선발되며, 2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한, 최우수상은 2팀이 선발되며 각 150만원의 장학금, 우수상은 총 3팀에게 각 100만원, 장려상은 총 5팀에게 각 50만원, 참가상은 총 10팀에게 각 1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이러한 수상 작품은 본교 홈페이지, 학부() 홈페이지, 입학 안내 홈페이지, 본교 유튜브 등에 등재하여 학교 및 학부() 공식 홍보 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일정은 다음과 같다. 우선, 429일까지 본교 역량 관리 시스템에 영상 콘티 및 섬네일을 제출함으로써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그다음 56일부터 13일까지 5분 내외의 영상 최종본을 제출하면 된다. 이러한 출품작의 심사는 516일부터 20일까지이며, 시상 및 수상작 발표는 52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작에 대한 장학금 지급은 527일에 진행되고, 523일부터 순차적으로 본교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 등재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심사기준과 심사 방법은 다음과 같다. 심사항목은 총 4가지 항목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구체적으로는, 주제적합성 (학부 특성이 잘 반영된 소재 및 재미 여부), 충실성 (학부 역사 및 발전 방향의 내용으로 상세한 구성 여부), 완성도 (내용의 소재 선정이 적절하고 체계적인 구성 여부), 홍보성 (우리 대학을 모르는 외부인에게 친숙하게 전달 여부) 등을 적절히 반영하여 평가가 이루어지게 된다.

 

 이번 대회 참여자들이 유의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우선, 이번 공모전 참여가 저조할 시, 공모 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또한, 제출 작품이 표절 및 복제 등 타인의 지적재산권 침해로 확인되는 경우 수상 취소 및 지급된 장학금을 전부 환수 조치한다. 특히, 접수된 작품은 반환되지 아니한다. 마지막으로, 선정된 작품은 교내 공익적 목적의 사용을 위하여 수정(변경, 재가공 등) 필요시 수상자에게 수정요청을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수정 조치 완료 시에만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직접 만든 UCC 영상으로 학교 및 학부() 홍보에 기여 했다는 자부심과 상당한 액수의 장학금 수상이 가능한 공모전이므로 학우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는 바이다. 보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은 한국항공대학교 학생역량관리시스템 사이트 (https://scm.kau.ac.kr/ko/program/all/view/554) 를 참고하면 되고,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학생지원팀 (02-300-0022)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항공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