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에서 SW중심대학 공동 해커톤 2022 교내 선발전을 실시한다. 이번 대회 주제는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힘, 소프트웨어로서, 한국항공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주관하는 대회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주어진 주제를 해결하기 위해 팀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 제공하고, SW중심대학 공동 해커톤 본선 진출 학생 선발을 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 한국항공대학교  SW중심대학 공동 해커톤 2022 교내 선발전 개최
▲ 한국항공대학교  SW중심대학 공동 해커톤 2022 교내 선발전 개최

 

 SW중심대학 공동 해커톤 2022 교내 선발전은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진행된다. 우선 선발전 참가자 모집 기간, 즉 대회 신청은 427()부터 시작되며 511()에 마감된다. 이후 513() 13시부터 전자관 4층 혁신 강의실에서 24시간 해커톤 대회가 시작된다. 따라서, 514() 13시에 해커톤 대회가 마무리되며, 이와 동시에 전자관 4층 세미나실에서 온라인 발표 및 심사가 들어가게 된다. 이후, 수상자들은 516일에 본선 참가자로서 등록을 하게 된다.

 

 해당 대회에서 수상할 팀과 상금의 액수는 다음과 같이 결정되었다. 대회의 상은 총장상, AI융합대학 학장상, SW중심대학 사업단 단장상으로 구성되며, 3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총장상은 총 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학장상은 총 100만원, 단장상은 총 50만원의 상금이 각 팀에게 수여된다. 이번에 입상하는 팀은 모두 본선 진출 후보로 자동 선출되며, 상금은 팀원 수로 나누어 개별 지급되고, 상장은 개별 지급될 예정이다.

 

 위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대상자는 다음과 같다. 참가 대상자의 경우 소프트웨어학과, AI자율주행시스템공학과, 스마트드론공학과 등 AI융합학부 재학생이면 학년에 상관없이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팀 멤버는 개발 담당 3~4명 및 디자인 담당 1명으로 구성하면 된다. 최대 10팀을 신청 받을 예정이며, 정원 초과 시 담당 교수 심사로 참가팀이 선정되게 된다.

 

 이번 대회 심사 방법은 다음과 같다. 팀별로 15분씩 온라인 발표를 진행하여, 완성도·실용성·독창성·심미성·기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 참여자에게는 전원 학생 마일리지 30점을 수여하고, 1인당 식비 3만원을 지원하는 등 풍부한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따라서 학우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는 바이다.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연구협력처 - 연구협력팀 (02-300-0469)에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항공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