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수석자, 항공운항학과 장준혁 학우
전체수석자, 항공운항학과 장준혁 학우

2282023학년도 한국항공대학교 입학식이 개최되었다. 식순은 국민의례 입학허가 선언 학생선발 경과보고 신입생 선서 신입생 장학증서 수여 총장 환영사 국토교통부장관 축하영상 고양특례시장 격려영상 교가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입학식은 대강당에서 11시부터 약 30분간 진행됐으며, 1135분부터는 학부()별로 장소를 이동해 학부()장 학부모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입학식이 시작되었다. 올해 한국항공대학교의 신입생 선발전형에서는 일반전형 269, 논술우수자전형 203, 교과성적우수자전형 195명 등 총 935명을 선발하였다. 신입생 선서는 신입생대표 공과대학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김상현 학우, AI융합대학 스마트드론공학과 김혜원 학우, 항경대학 항공운항학과 장준혁 학우가 대표로 진행하였다. 신입생 선서 내용은 '우리는 한국항공대학교 2023학년도 신입생으로 입학함에 있어 학칙을 성실히 준수하고 열심히 학업을 연마하여 한국항공대학교 학생으로서의 사명을 다할 것을 선서합니다'이다.

이후 장학증서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공과대학 수석 장학금 수여대상자로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김상현 학우가 선정되었고, AI융합대학 수석 장학금 수여대상자로는 스마트드론공학과 김혜원 학우, 그리고 전체수석으로는 항공운항학과 장준혁 학우가 선정되었다. 단과대학 수석은 각 학장이 수여하였고, 전체수석은 총장이 직접 수여하였다.

다음 순서는 허희영 총장의 신입생들을 위한 대학교에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길 바라며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내용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국토교통부 원희룡 장관과 고양특례시 이동환 시장의 신입생들을 위한 격려영상이 차례대로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한국항공대학교의 교가를 오케스트라 동아리인 KAUAO[카우아오]와 함께 자리에 참석한 모든 신입생 및 재학생, 학부모까지 제창하며 본행사 입학식이 종료되었다.

전체수석이었던 항공운항학과 장준혁 학우는 사회로의 첫 발을 뗀 만큼 긴장되면서도 앞으로가 기대되며, 파일럿의 꿈을 가졌던 만큼 원하는 과에 입학하여 앞으로의 대학생활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의 목표를 묻는 질문에 "mpc과정에 지원해 멋진 군조종사가 될 것라고 말했으며, 부모님께 하고 싶은 말로는 지금까지 걱정도 많이 하시면서도 끝까지 믿고 지원해주신 부모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다사다난했지만 결국 하고 싶은 것을 찾아서 원하는 대학에 입학했으니 멋진 파일럿이 되겠습니다. 사랑합니다라고 전했다.

입학식을 마친 후에는 과별로 각각 대강당, 비전홀, 강의동 교실에서 학부모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학부모 간담회에서는 각 과 교수

 

들이 커리큘럼과 함께 학과 프로그램 등과 프로그램 등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항공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