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학생들이 창업한 ()맛신저가 이번 2023년 청년창업사관학교 대상자로 최종 선발되었다. 위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국가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서, 유망 창업 아이템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우수 창업자를 발굴해, 창업 전 단계를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지금까지 토스, 직방, 뱅크 샐러드 등 다양한 대한민국 유니콘 기업을 배출시키며 대표적인 창업 인큐베이터로 자리매김하였다.

△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선정된 (주)맛신저. CEO 신용진 학우가 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있다.
△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선정된 (주)맛신저. CEO 신용진 학우가 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있다.

 

 ()맛신저는 혁신적인 수산물 온라인 B2C 유통 플랫폼인 바로피쉬를 현재 운영 중이다. 실제로 이러한 기업과 플랫폼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교육부 주관 산학 협력 EXPO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 수상, 해양수산부 주관 해양수산 엑셀레이팅 프로그램 최종 합격 등 창업계에서 다양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맛신저는 현재 퀀텀 점프를 위하여, 플랫폼 확장을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개발 사업화 자금 모금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위와 같은 엑셀레이팅 (창업 사업 고도화)을 더욱 잘 추진하기 위하여, 청년창업사관학교에 ()맛신저가 입교하게 되었다.

 

 실제로 ()맛신저는 이번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하여, 회사와 플랫폼 바로피쉬의 엑셀레이팅을 꼭 성공시키겠다는 열의를 보였다. ()맛신저 COO인 노승우 학우(경영 18)이번 청년창업사관학교 프로그램을 통하여, 바로피쉬 모바일 플랫폼의 성공적 런칭을 달성하는 것이 일차적 목표이다. 또한, 이후에 관련 플랫폼 성장을 위한 홍보 방안과 경영 전략 등을 학습하여, 바로피쉬가 퀀텀 점프를 하는 것이 이차적 목표이다.”라고 밝히었다. 특히, ()맛신저는 이러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었다. ()맛신저 CEO 신용진 (경영 19) 학우는, “아직도 수산 업계에서는 수산 시장 위생 문제, 수산물 신선도 유지 문제 등 다양한 문제가 산적해 있는 실정이다. 이에, 바로피쉬라는 이 혁신적인 플랫폼이 관련 수산 유통 시장의 문제점을 모두 혁파하는 게임-체인저로 자리 잡게 노력할 것이다. , 요즘에 인터넷 전자 상거래를 생각하면 쿠팡을 먼저 떠올리듯이, 합리적인 수산물 거래 사이트를 생각하면 바로피쉬가 생각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성장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특히, “·장기적으로는 수산물 시장을 넘어서, 전체적인 식품 시장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 ·축산물, ·음료품 등 각 부문별 식품 시장 맞춤 해결책을 제시해, 소비자들이 식품 시장에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도록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이를 통하여, 세계적인 푸드-테크 유니콘 기업으로 꼭 거듭나고자 한다.”라며 당찬 청사진을 이야기하였다.

△ 바로피쉬 홈페이지 갈무리.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 바로피쉬 홈페이지 갈무리.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여기에 더불어, 이러한 혁신적인 ()맛신저가 한국항공대학교 창업 교육과 관련하여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들은 한국항공대학교 학생들의 창업 잠재력은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하였다. 이에, 한국항공대학교가 본교생을 대상으로 창업 지원 프로그램 수나 예산을 확대하려고 하는 점은 분명 긍정적이나, 관련 홍보가 부족하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지 않는 것 같다며, 관련 프로그램 홍보 확대를 조언하였다. 특히, 타 학교의 경우에는 창업과 관련한 융합 전공, 마이크로 디그리 등 다양한 창업 교육이 확대되고 있는데, 본교의 경우에는 관련된 창업 교육이 부족하다고 지적하였다.

 

 대표적인 국가 인큐베이터인 청년창업사관학교 프로그램까지 합격하며, 수산물 유통 시장에 혁신적인 돌풍을 불러오고 있는 ()맛신저. 앞으로 전 국민이 수산물 구입을 생각하면 바로 바로피쉬를 떠오르는 그날을 기다려본다.

 

 더불어, 위와 같이 창업 시장에 선풍적인 돌풍을 일으키며, 한국항공대학교 학우들의 저력을 널리 알린 미래 유니콘 기업 ()맛신저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또한, 추가적으로 ()맛신저와 관련한 문의 사항이 있는 학우는, 아래 노승우 학우에게 연락을 하면 된다.

 

()맛신저 CEO 신 용 진 (경영 19)

()맛신저 COO 노 승 우 (경영 18)

TEL : 010-7496-8333 / E-MAIL : rightaway@barofish.com

()맛신저 디자이너 김 희 진 (경영 17)

()맛신저 영업·마케팅 최 정 우 (경영 18)

 

저작권자 © 항공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