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 본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 체결을 마친 양측 대표의 모습
10월 19일 본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 체결을 마친 양측 대표의 모습

 

  한국항공대학교는 LIG넥스원과 손잡고 우주산업 분야 기술 및 학술정보를 교류하고 공동 인재 육성에 나선다.

 

  종합 방산업체인 LIG넥스원㈜과의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체결이 10월 19일 오전 본관 회의실에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은 항공우주 분야 인재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첫 걸음으로 분석된다. 단순한 산학

 

협력이 아닌, 공동연구의 수행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계약학과 설립 등을 위한 기초적 단계의 MOU로, 추후 실무 협의를 통해 사업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논의 중인 사항으로는 ▲국가 연구개발 과제의 공동 수행 ▲신산업, 신기술 분야 기술 및 학술정보 교류 ▲연구과제수행을 위한 인프라(연구인력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 등이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의 연구 경험 및 노하우와 한국항공대의 우수한 인적 자원의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방위산업·항공우주 분야의 발전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LIG넥스원은 1976년 설립되어 정밀유도무기,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 항공전자, 전자전에 이르는 다양한 첨단 무기체계를 개발·양산해온 종합방위산업체이다. ‘K-방산’을 주도하는 LIG넥스원이 요구하는 인재상과 실무에 있어 우리 학교와의 공통점이 넓기에 활발하고 적극적인 인적 교류가 기대된다. 동시에, 학우들에게도 취업기회 확대가 예상된다.


  이 날 협약식에는 우리 대학 허희영 총장과 홍남기 석좌교수, 곽재수 산학협력단장, 최영식 AI융합대학장, 황수찬 기획처장, 이재욱 학생처장, 노진호 항공우주기계공학부장, 이택경 항공전자정보공학부 교수가, LIG넥스원의 김지찬 대표이사, 유구현 C4ISTAR기계융합연구소장, 박종국 초고주파기술개발단장, 김길훈 PGM1연구소·항공무장체계단장 등이 참석하였다. LIG넥스원에는 현재 60여 명의 우리 대학 동문이 재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항공대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